우리학교소식

게시물제목
(11/14) 김포서초등학교 손수 만든 뱃지로 우정을 나누어요!
파일 zcpn.jpg zcpn.jpg
0w2e.jpg 0w2e.jpg
작성자 장은주
작성일 2019-11-15 오전 9:49:06
조회수 54
김포서초등학교(교장 마상화)는 지난 11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친구사랑 캠페인의 일환인‘우정의 뱃지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김포서초등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몇 주 전부터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 심지어는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해 학급 학생들 모두와 함께 뱃지를 제작하였다. 손수 제작한 뱃지를 전교생과 나누면서 친구와의‘우정’에 대하여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우정’과 관련된 그림과 문구를 직접 찾아보고 뱃지를 꾸미며, 이를 다시 전교 친구들과 나누어 가졌다. 학생들은 이 과정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의 기본인 ‘친구’와 ‘우정’ 그리고 ‘나눔’의 마음에 대해 다시금 생각 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행사의 일환으로 뱃지를 받은 한 학생은 “직접 만든 뱃지라 사실 내가 직접 갖고 싶었다. 그런데 내가 만든 뱃지가 다른 친구에게 전해졌다는 사실이 오히려 기쁘다.”며 “다른 친구가 나처럼 소중히 만든 뱃지를 내가 받음으로써 친구들과 이야기 할 거리가 늘어서 좋고, 이 뱃지의 주인을 찾아서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또 이런 활동을 하고 싶다.”며 기쁜 마음을 표했다.

평소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강조했던 김포서초등학교 마상화 교장은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위해서는 교우관계가 좋아야하는데, 이를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인지하고 있다.”면서 “기존의 우정을 다지고, 새로운 우정을 만들 수 있는 분위기를 학생들이 주도하여 만들었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가 매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